[대전 가족 여행] 아이와 함께 천연기념물센터 전시관 탐험 스템프 도전

[대전 가족 여행] 아이와 함께 천연기념물센터 전시관 탐험 스템프 도전



대전 천연기념물센터는 아이들 교육거리가 풍성한 박물관입니다.

아이들과 같이간다면 스탬프에 도전을 해보세요!

아이들 도전정신이 불끈불끈 생깁니다.




전시관 탐험 스탬프에 도전을 한다고 하면

아이가 초등학교 몇학년인지를 물어봅니다.

딸아이가 초등학교 3학년인지라

초등학교 3학년이 도전하는 탐험노트를 받았어요.


탐험노트를 살펴봤는데 엄청 어렵더군요.

부모도 같이 도와줘야 할 듯 합니다.




이제 천연기념물센터 스탬프를 얻기 위해 도전!

전시관으로 출발~!




주어진 미션들을 완료하기 위해서는

전시장에 적힌 내용들을 잘 읽어봐야 합니다.


대체로 문제에 대한 해답들은 전시장을 꼼꼼하게 둘러보면 나옵니다.




덕분에 따라다니면서 같이 공부를 하게 되네요.




우리가 보호해야할 천연기념물들이 상당히 종류가 많습니다.

평범하게 생긴 어름치도 천연기념물이라고 하는군요.




공룡을 좋아하는 민지가 공룡알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군요!

공룡알 화석도 보호해야할 천연기념물입니다.




익룡도 종류가 꽤나 많군요.

처음 듣는 공룡도 보이네요.




정말 어려운 문제는 독도에 대한 것입니다.

덕분에 같이 공부를 많이 했어요.




고군분투해서 미션들을 다 수행했어요.

스탬프 꽝!


박물관들마다 이런 미션들이 많으면 좀 더 재미날 것 같군요.




수호인증 도장도 꽝!

내년에 다시 한번 도전을 해야겠군요.




참고로 지도 올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