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마켓팅 : 메뉴 키워드, 적절한 타이밍을 잡아라!

맛집 마켓팅 : 메뉴 키워드, 적절한 타이밍을 잡아라!



베이비부머세대들이 은퇴를 하면서 식당들을 많이 차리고 있습니다.

워낙 식당들이 많기에 홍보도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요즘은 블로그나 SNS를 통한 입소문 마켓팅을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

블로거의 입장에서, 효과적인 맛집 마켓팅 TIP을 알려드릴께요.



메뉴 키워드, 적절한 타이밍을 잡아라!


1. 여름 메뉴 키워드


뜨거운 여름으로 접어들면, 여름과 관련 메뉴들을 많이 검색합니다.

냉면, 콩국수, 삼계탕, 물회, 팥빙수, 치킨같은 여름 메뉴가 있다면,

여름 메뉴를 중심으로 홍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원한 맥주, 치맥도 여름에 좋은 메뉴 키워드입니다.



2. 비오는날 키워드


비오는날, 장마철에 잘 먹는 음식들이 있어요.

파전, 칼국수, 막걸리같은 음식입니다.


예를 들어 

칼국수를 홍보할 때, 요즘같이 비가 많이 오는 날에는

연관검색어로 '비오는날'을 같이 넣어주면 효과적입니다.



3. 주말여행 키워드


주말에는 가족들과 여행을 많이 갑니다.

주말에는 여행 관련된 키워드를 같이 넣어주면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어

동학사 가는 길에 있다면, 

동학사, 계룡산, 드라이브, 주말여행같은 키워드를 적절하게 넣어주면 됩니다.

주말여행 후기에 간단하게 주변 맛집을 소개하는 스타일도 좋겠죠.




마치며 ...

너무 좋은 키워드에 의존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강력한 키워드일수록 경쟁도 심하기 때문입니다.

변방 키워드라 할지라도, 타이밍만 잘 맞추면 효자키워드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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