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 맛집 타이웨이 홍콩탄탄세트 리얼후기


거제도 여름휴가여행중이라면 옥포 타이웨이 추천합니다. 탄탄면, 탕수대첩, 아삭냉짬뽕 등 먹는 즐거움이 이어지는 곳입니다.


타이웨이는 옥포대첩과 대우조선으로 유명한 옥포에 위치합니다. 주차공간이 별도로 있어서 편리해요.


2층 내부 모습이에요. 홀이 럭셔리합니다. 룸도 많아서 가족회식, 친구들 모임에도 좋아요.


거제 여름휴가여행중이라면 홍콩식 탄탄세트 강력추천합니다.


홍콩미슐랭탄탄면, 홍콩소고기볶음면, 홍콩식수제춘권, 탕수대첩(평일에는 탕수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탄탄면
홍콩미슐랭탄탄면이에요. 짬뽕과는 다르게 상당히 이국적인 맛을 자랑합니다.

키조개 관자 다진 것이 들어간 것이 특징이에요. 재료를 다져서 넣기에 스푼으로 살짝 떠먹으면 끝내줍니다.


면발은 매끈합니다. 후루룩 목넘김이 좋아요.  동남아 스타일의 매콤한 향이 코 끝을 자극하네요.


탄탄면에 함께 나오는 붉은 홍콩밥입니다. 그릇도 완전 이쁘죠.


탄탄면 남은 국물에 비벼먹으면 구수함이 더해져서 새로운 요리 하나 더 먹는 느낌입니다.


탕수육(주말 탕수대첩)
금토일요일에는 탕수대첩을 볼 수 있어요. 간 날이 평일인지라 탕수육이 나왔습니다.


타이웨이 탕수육은 부먹 스타일입니다. 탕수육이 상당히 부드러워요. 어른 아이 모두 좋아할 맛입니다. 오색 야채가 토핑이 되어서 색감도 끝내주네요.


춘권
홍콩식 수제 춘권이에요. 얇은 라이스페이퍼에 만두처럼 속을 넣어 튀겨낸 춘권이에요.


비주얼이 완전 이쁘죠. 소스도 입맛대로 먹기 좋게 두종류가 제공이 됩니다. 꽃방 튀긴 것도 함께 나오네요.


그냥 먹으면 얇고 바삭하게 씹히는 피에 반하고 곧이어 뜨끈하게 씹히는 속에 반해요. 소스에 콕 찍어 먹으면 새콤함이 더해져서 꿀조합입니다.

 

소고기볶음면
홍콩스타일 소고기볶음면입니다.
일단 검은 그릇에 노랗게 나오는 요리의 비주얼에 반할꺼에요.


소고기는 샤브샤브처럼 상당히 얇아요. 아삭한 숙주와 함께 볶아서 식감이 기대되네요.


면발이 완전 예술입니다. 얇고 꼬들꼬들해서 볶음면에 최적화된 맛입니다. 국물이 전혀 없이 튀기듯이 볶은 면인지라 불맛이 강하게 느껴지네요. 이국적인 맛에 반했어요.


3~4인 가족여행중이라면 일단 홍콩식 탄탄세트를 시키면 만족할꺼에요.
양이 부족하다 느껴진다면 아삭냉짬뽕 추가하면 만족할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