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칼럼 #15 : 고재영빵집에서 동네빵집 소셜마케팅을 배우다!
- 초보탈출
- 2013. 11. 24. 08:43
소셜네트워크 칼럼 #15 : 고재영빵집에서 동네빵집 소셜마케팅을 배우다!
동네빵집이 SNS를 할 필요가 있을까?
어차피 동네사람들이 찾는 빵집일텐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SNS가 필요함을
고재영빵집을 통해 느낄 수 있었습니다.
동네사람들은 여전히 파리바게트나 뚜레주르를 선호합니다.
브랜드의 영향력은 대단해서 동네빵집이 설 자리가 점점 없어집니다.
동네빵집이라고 해서 꼭 동네장사를 할 필요가 있을까?
특화된 맛이 있다면 다른 동네까지 영역을 넓힐 수 있겠죠.
다른 동네까지 영역을 넓히는 도구!
그게 바로 SNS, 스마트폰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고재영빵집을 어떻게 알고 산본까지 갔을까요?
페이스북을 통해 알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몇년 전부터 알고는 있었지만 일부러 찾아가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마침 분당에 갈 일이 생겨서 겸사겸사 들린 것입니다.
소셜마케팅은 바로 효과가 나지는 않겠지만,
하루 이틀 할 장사가 아니라면 언젠가는 효과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소셜마케팅!
꾸준함이 미덕입니다.
고재영빵집에 가면 실망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정말 동네빵집이니까요.
그런데 전 반대로 경이로움을 느꼈어요.
'초보탈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칼럼 #18 : 하루 평균 방문자 100명 블로그 만들기 (11) | 2013.11.25 |
---|---|
블로그 칼럼 #17 : 키워드 농사 노하우 ABC (0) | 2013.11.24 |
블로그 칼럼 #16 : 1차 키워드 검색 & 2차 브랜드 검색 (0) | 2013.11.21 |
사진 칼럼 #9 : 선이 살아있는 실루엣 사진 (2) | 2013.11.21 |
블로그 칼럼 #15 : 모바일 포스팅 (2) | 2013.11.19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