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칼럼 #20 : 100개의 키워드 vs 1000개의 키워드


블로그 칼럼 #20 : 100개의 키워드 vs 1000개의 키워드


매일 하나씩 포스팅이 되는 것을 가정하고,

100일이 된 블로그와 1000일이 된 블로그의 하루평균방문자를 살펴보면 

대체로 1000일이 된 블로그가 더 많은 평균 방문자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왜 그럴까요?

누적된 키워드 수량이 현격한 차이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블로그는 포스팅이 될 때마다 키워드가 자동적으로 생성이 됩니다.

다양한 주제로 포스팅이 되었다면 다양한 키워드가 생성이 되었을 것입니다.

한가지 주제로만 일관한다면 키워드가 그리 많이 생산이 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블로그는 검색을 통해 유입이 되는 구조이기에

노출되는 키워드가 많을수록 방문자 또한 늘어나게 됩니다.


여기서 TIP을 알려주자면

메인 주제 이외에 2~3가지 서브주제를 키우는 것이 방문자를 늘리는 데 좋습니다.


예를 들어

농업인 블로그는 농업 관련 포스팅만 주로 올리고

펜션지기 블로그는 펜션관련 포스팅만 주로 올리게 됩니다.

당연히 한정된 키워드만 노출이 되는 구조이기에 방문자 유입통로가 좁아지는 것이겠지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