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카카오검색, #샵검색 3종세트 업데이트 살펴보기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검색, #샵검색 3종세트 업데이트 살펴보기



카카오톡이 5.0 업데이트를 하면서

획기적인 변화를 가졌네요.

카카오톡 채널이 신설되고, 카카오검색과 #샵검색이 등장했어요.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 카카오톡 채널



상단 메뉴바에 채널 메뉴가 등장을 했습니다.

3번째 아이콘이 채널 아이콘입니다.

채널을 클릭하면 다양한 볼거리들이 생겼어요.




좋아요 버튼을 누르면 친구들의 채널에서 보여준다고 하는군요.

살짝 눌러봅니다.




카카오톡 친구들이 좋아요 누른 것이 내 채널에 보여지는군요.

은근히 재미나네요.



2. 카카오검색



카카오톡 채널 안에 카카오검색도 포함이 되었네요.

내 블로그도 검색이 되는지 궁금해서 검색을 했습니다.

블로그도 검색이 되는군요.

현재, 검색엔진은 다음 검색엔진을 쓰고 있군요.

다음 검색 점유율이 어느정도 올라갈 것 같군요.



  

카카오톡에서 블로그나 뉴스를 본다면

채팅창에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나 뉴스를 카카오톡 채팅창으로 불러오면

미리보기 화면을 띄워줍니다.

링크를 미리 볼 수 있어서 안심하고 클릭할 수 있겠네요.



3. #샵검색



카카오톡 채팅을 하는 중에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채팅창에 #을 클릭하면 #샵검색창으로 활성화됩니다.




검색어를 넣다보면 연관검색어도 보여주는군요.

완전 좋은데요!




#샵검색은 카드형태로 보여줍니다.

스와이프롤 넘겨볼 수 있어요.

마음에 드는 카드를 발견했다면 바로 채팅창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채팅창에서 보여지는 #샵검색 결과입니다.

#샵검색도 상당히 요긴하게 쓰일 듯 하네요.



마치며 ...

카카오톡채널, 카카오검색, #샵검색 3종세트 업그레이드로 인하여

카카오톡이 포탈로 변신한 느낌이 듭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