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평창 가볼만한곳 : 대관령체험학교 & 국민의숲 트레킹

강원도 평창 가볼만한곳 : 대관령체험학교 & 국민의숲 트레킹 



날씨가 점점 더워지네요!

산림욕을 하면서 시원하게 걸을 수 있는 트레킹 코스를 알려드릴께요!

강원도 평창 국민의숲 & 대관령체험학교입니다.




대관령체험학교 지도 & 전화번호입니다.

대관령체험학교는 평창 국민의숲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요.




대관령체험학교 들어가는 진입로입니다.

쭉쭉 뻗은 소나무들이 너무 이쁘네요!




대관령체험학교는 폐교를 개조해서 만들었어요.

넓은 운동장이 끝내줍니다.




운동장 주변에 시원시원한 나무그늘과 잔디밭이 있어서

오토캠핑장으로도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내가 잤던 방이에요.

교실을 개조한 방입니다.

마치 게스트하우스같은 느낌도 드네요!

가족끼리 혹은 친구끼리 같이 오면 좋을 듯 합니다.




밤이 되니 배가 고파요!

돼지목살 바베큐 파티! 파티!


대관령체험학교는 해발 800m 정도 되는 위치에 있기에

벌레들이 그다지 없네요!

아마도 추워서 활동을 잘 못하나봅니다.




바베큐파티로 배도 채웠으니

모닥불을 피워볼까요?




모닥불도 피웠으니

커피 한 잔 먹어줘야겠죠!




아침이 되었어요!

대관령체험학교에 하루 묵었다면

평창 국민의숲 숲길은 걸어줘야 합니다.




비가 살살 와서 그런지

야생화들이 생기가 넘칩니다!




대관령은 원래 나무가 잘 자라지 않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국민의숲은 인공으로 만든 숲이라고 하네요.

전나무, 자작나무, 잣나무, 낙엽송들이 구역별로 심어져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심겨진 나무들이 대체로 피톤치드가 엄청나게 나오는 나무들인지라

산림욕장같은 느낌도 듭니다.




많이 알려지지 않은 트레킹코스인지라

사람도 별로 없네요!

길도 깔끔해서 걷는 기분이 절로 납니다.




대관령체험학교 최원일 교장선생님입니다.

같이 걸으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금방 친해졌어요.

대관령을 너무 좋아해서 귀촌을 하셨다고 합니다.




나무들이 워낙 울창해서 그런지

버섯들이 음지에 보금자리를 만들었네요!




정말 천천히 걸어야 되는 길 같아요!

하루 종일 걸어도 기분이 좋아질 듯 합니다.




국민의숲길은 강릉바우길로도 이어지나보네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다시 와야겠어요.


강원도 평창 가볼만한곳

대관령체험학교 & 국민의숲 적극 추천합니다!!



대관령체험학교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대관령.net/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