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마케팅초보탈출] 블로그를 통한 재능기부의 필요성

[블로그마케팅초보탈출] 블로그를 통한 재능기부의 필요성



블로그를 통해 콘텐츠를 생산하는 것은

유형이던 무형이던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것입니다.


블로그 콘텐츠의 소비구조는 일반적인 소비구조와 틀려요.

블로거가 생산하고 소비자가 생산을 하지만 

대체로 소비자들은 그 대가를 지불하지 않습니다.


콘텐츠의 소비가 많이 될수록 이익을 보는 3자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예를 들어 '영월맛집'에 대한 글을 올리면

영월을 찾는 관광객들이 주로 키워드 검색을 통해 콘텐츠를 소비할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실제로 포스팅이 된 '영월맛집'의 매출이 올라갑니다.

의외로 간단한 구조에요.


콘텐츠 소비가 많아질수록 블로그의 가치가 올라가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콘텐츠 소비를 팍팍 늘릴까?



블로그를 통한 재능기부


1. 재능기부는 미래를 위한 투자


어떤 사업을 하던 선행적으로 투자가 들어가기 마련입니다.

블로그마케팅도 사업이라 생각한다면 당연히 투자가 있어야겠지요.

블로그의 브랜드 구축을 위해서라도

지속적인 콘텐츠 생산이 필요합니다.

재능을 투입시키는 것 자체가 곧 투자입니다.



2. 재능기부로 인적네트워크를 구축


인적네트워크를 구성할 때

서로의 필요에 의해서 더 단단하게 결성이 되기도 합니다.

블로거가 재능을 잘 활용한다면

어떤 네트워크던 환영을 받을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