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블로그마케팅을 센스있게 하는 노하우!

맛집 블로그마케팅을 센스있게 하는 노하우!



블로그마케팅이 제대로 먹히는 곳 중 하나는 블로그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의 위치기반 서비스가 발달을 해서

아무런 정보 없이 가도 주변 맛집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그래서 식당들도 블로그를 활용한 체험형 마케팅을 하곤 합니다.

맛집 블로그마케팅의 주의사항을 알면 좀 더 센스있게 손님들을 늘려나갈거에요.


 

맛집 블로그마케팅을 센스있게 하는 노하우!


 1. 일단 맛이 좋아야 합니다.


정말 맛이 있는 집이라면 블로그마케팅 효과가 천천히 나타날 것입니다.

그런데 맛이 없다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마케팅은 첫 입소문을 내는 단추역할을 합니다.


제대로 된 홍보효과를 내려면 블로그를 보고 먹은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입소문을 내야하는 것입니다.



2. 친절한 서비스는 기본


입소문은 감동을 받았을 때 퍼지기 시작합니다.

아무리 맛이 좋아도 서비스가 그다지 별로라면 입소문을 내지 않아요.

추천을 하고 욕을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지속가능한가?

 

맛과 서비스가 편차가 심하다면 문제입니다.

언제나 늘 일정한 수준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맛집으로 소문이 나면 갑자기 손님들이 몰려올 수 있습니다.

손님들이 많거나 적거나 맛이 있어야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만약 손님이 너무 많아져서 맛과 서비스가 형편없어진다면 대략난감입니다.



4. 결국은 진정성

 

블로그마케팅은 홍보수단일 뿐입니다.

맛집으로 소문이 난다는 것은 결국 식당 자체의 힘이죠.

정말 진정성이 있다면 탄력을 받을 것이고,

진정성이 없다면 그저 마케팅으로 끝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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