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칼럼 #6 : 페이스북 페이지 활용 센스!? 함께 공유하기


소셜네트워크 칼럼 #6 : 페이스북 페이지 활용 센스!? 함께 공유하기

 

페이스북 페이지는 개인이 활용하기엔 참 어렵습니다.

친구 개념이 아니라 구독 개념이라서 쌍방향보다 단방향 성질이 더 강합니다.

 

개인이 페이지를 개설할 때 효과를 두려면

일단 개설하는 사람이 페이스북 친구가 탁월하게 많아야 합니다.

 

페이지의 내용을 공유할 때 3%의 친구에게 도달이 된다면,

100명의 친구에게 도달을 시키려면 3000명의 친구가 있어야 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그렇다면 2명이 같이 페이지를 운영한다면?

2명이 같이 공유를 한다면 도달하는 범위가 훨씬 넓어집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같이 운영하는 사람들이 많으면 많을수록 도달거리가 길어집니다.

3000명의 페친을 둔 사람 10명이 운영을 한다면, 도달율 3%로 가정을 할 때,

1000명에게 도달이 됩니다.

이 정도면 파워블로그에 맞먹는 수치이기도 합니다.

 

블로그는 대체로 검색을 통해 도달하기에,

여럿이 뭉쳐도 노출이 되는 블로그는 제한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페이스북 페이지는 뭉치면 뭉칠수록 파급력이 점점 더 올라갑니다.

 

페이지를 통해 팀브랜드(협업브랜드)에 도전해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