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마케팅 #3 : 키워드 뛰어 넘기


블로그마케팅 #3 : 키워드 뛰어 넘기


블로그마케팅을 고려할 때 제일 우선인 것은 키워드입니다.

블로그가 검색유입 효과가 크기에 당연히 그런 생각을 합니다.


그러다보니 블로그가 변질이 됩니다.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을 할지라도,

블로그의 정체성은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블로그는 단순히 검색으로만 오지는 않습니다.

SNS처럼 소통에 의해서 오는 경우도 있고,

홈페이지처럼 명함을 받고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양한 루트를 개발할 필요가 있습니다.


검색키워드 의존도를 줄여보세요.

지속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라면 블로그 유입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유입, 소셜네트워크유입, 메티블로그유입 등 다양한 유입루트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검색도 네이버에만 의존할 것이 아니라 다음, 구글로 폭을 넓혀보세요.

너무 한 곳에 의존하면 마케팅 비용을 감당못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