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켓팅] 맛집 키워드 검색어의 조합 & 확장

[블로그 마켓팅]맛집 키워드 검색어의 조합 & 확장



맛집 블로그 마켓팅을 하면서

키워드(검색어)를 너무 단순하게 잡는 경우가 많아요.

경쟁이 치열해서 키워드 단가만 올라가게 됩니다.


키워드(검색어)를 다각도로 넓힐 필요가 있습니다.

키워드를 확장하는 팁을 대전 대흥동의 바다황제 사례로 설명하겠습니다.



맛집 키워드 검색어의 확장


1. 지역을 조합하라~!


 

대전 맛집, 대흥동 맛집, 대전 대흥동 맛집, 우리들공원 맛집, 대전역 근처 맛집 등등


솔직히 대전 맛집은 너무 범위가 넓죠.

동네로 범위를 좁히는 것도 좋습니다.


여행자 입장에서는 동네 이름이 낯설어요.

대전역처럼 랜드마크를 중심으로 알려주는 것도 효과가 좋습니다.

키워드를 골고루 분산하면 좋아요.



2. 메뉴를 조합하라!



대전 해물탕 맛집, 대전 물회 맛집, 대전 횟집, 대흥동 횟집, 대전 물회 맛집, 대전 점심특선 등등


해물탕이나 물회처럼 메뉴를 염두하고 검색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럴 경우 메뉴를 제목 상단에 올려 주는 것이 센스입니다.


키워드는 다양하면 다양할수록 좋아요.

각종 메뉴를 분산시켜서 포스팅을 하면 좋습니다.

주력 메뉴는 좀 더 자주 올리면 효과가 더 좋아요.



3. 유명 맛집 비교, 베스트 등등



대전 3대 횟집, 대전 해물탕 추천 베스트, 대흥동 추천 맛집 등등


유명 맛집을 3개 정도씩 비교하는 글이 인기가 좋습니다.

선택의 폭이 넓기에 정독을 하게 됩니다.

블로거가 맛집에 대한 정보를 많이 갖고 있다면 시도해 보세요.



4. 다양한 콘텐츠 융복합



대흥동 먹방 투어, 우리들공원 볼거리 먹거리 등등


여행, 문화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와 접목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자 입장에서 여행루트를 만들어 주는 것도 좋아요.

여행루트안에 식사는 당연히 포함이 되는 것이겠죠.


멋진 여행스토리가 완성이 되면

그대로 따라하는 사람들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마치며 ...


맛집 하나로 확장되는 키워드는 조합에 따라서 엄청납니다.

다양한 키워드의 조합, 확장으로 수백개를 만들 수도 있어요.

키워드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는 사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