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마블드라마 순서

요즘 마블영화가 대세죠. 마블시리즈는 영화뿐만 아니라 TV 드라마 또한 많습니다. 특히 넷플릭스 마블드라마 시리즈는 디펜더스를 통해 서로 공유된 세계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 여름 넷플릭스 마블드라마를 정주행하는 분들을 위해 순서를 알려드리죠.


넷플릭스 마블드라마 순서

데어데블 시즌1(2015)
넷플릭스 마블드라마 첫 시리즈입니다. 낮에는 맹인 변호사, 밤에는 헬스키친 자경단으로 활동합니다.
최고의 숙적이기도 한 빌런 킹핀이 등장합니다.


제시카존스 시즌1(2015)
넷플릭스 마블 드라마 2번째 시리즈입니다. 주인공 제시카존스는 잠깐 슈퍼히어로를 활동을 했다가 이제는 사립탐정활동을 하는 중입니다.
상대 빌런은 영국에서 넘어온 킬그레이브(퍼플맨)입니다. 다른 빌런들과 달리 가까이 있는 사람을 조종해서 살인을 합니다. 제시카존스 또한 이때문에 상당한 트라우마가 있습니다.


데어데블 시즌2(2016)
안티히어로라 할 수 있는 퍼니셔, 데어데블의 과거 애인 엘렉트라가 등장합니다. 퍼니셔와 엘렉트라는 그닥 공통적인 요소가 없어서 내용이 좀 산만하기도 합니다.
데어데블 시즌2에서 핸드 괴집단이 본격적으로 활동을 하는데 아이언피스트, 디펜더스로 이어집니다.


루크케이지 시즌1(2016)
뉴욕 할렘가를 중심으로 강철피부 루크케이지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할렘이 주 배경이기에 빌런들도 대체로 흑인들입니다. 루크케이지와 이복형제인 다이아몬드백이 빌런으로 등장합니다.
루크케이지에 등장하는 다른 빌런들 또한 가족사가 상당히 복잡한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언피스트(2017)
아이언피스트는 원작만 보면 동양의 드래곤의 정기를 받아서 제일 넘사벽이지만 드라마로 넘어오면 제일 허당입니다. 서양에서 바라본 동양무술의 세계가 너무 허술한 것도 특징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디펜더스로 이어지기때문에 봐야합니다.


디펜더스(2017)
드디어 데어데블, 제시카존스, 루크케이지, 아이언피스트 4명의 히어로들이 뭉칩니다.
상대 빌런들은 핸드라는 살수집단. 데어데블 시즌2에서 죽었던 엘렉트라가 부활해서 다시 돌아옵니다.
데어데블의 희생으로 마무리됩니다. 데어데블은 다시 돌아올까요?


퍼니셔 시즌1(2017)
마블드라마를 이제 세편씩 선보이네요. 데어데블 시즌2에 등장했던 퍼니셔가 단독 시리즈로 독립해서 나옵니다.
퍼니셔는 다른 슈퍼히어로와 달리 악당들이라면 무조건 처단합니다.
디펜더스와는 너무나 다른 사고를 가지고있어서 어울릴 것 같지는 않네요.


제시카존스 시즌2(2018)
제시카존스가 능력을 얻게 된 이야기가 나옵니다. 분노조절장애를 격는 제시카의 엄마가 등장하는군요.
이렇다할 빌런의 등장이 없어서 처음은 상당히 지루합니다만 중후반으로 넘어가면 몰입도가 대단하네요.
다른 디펜더스와 연관이 없는 독립적인 이야기네요.


루크케이지 시즌2(2018)
요즘 제가 한참 보고 있는 루크케이지 시즌2입니다. 루크케이지의 매력이라면 다양한 흑인음악을 접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히어로들과 달리 드러내놓고 활동하는지라 보기에 편하네요.
후반에 아이언피스트와 크로스오버하는군요.


아이언피스트 시즌2(2018)
디펜더스 멤버 중 시즌2가 아직 안나온 아이언피스트 시즌2로 2018년 마블드라마는 마무리될 듯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