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가볼만한곳 : 역시 통미꾸라지추어탕! / 남자만추어탕(유성구 봉산동)


대전맛집 가볼만한곳 : 역시 통미꾸라지추어탕! / 남자만추어탕(유성구 봉산동) 


페이스북친구 조원휘님의 소개로 같이 간 곳이 대전시 유성구 봉산동에 자리잡은 남자만추어탕

이름이 독특합니다.

남자만이 지명 이름인줄 알았는데 사장님의 센스로 붙여진 이름이네요.




대전시 외곽에 자리를 잡아서인지 주변 공기가 참 좋더군요.

적당히 주차장도 있어서 드라이브 겸사겸사 와도 좋을 듯 합니다.




남자만추어탕은 무청을 사서 씨레기를 직접 만드는 듯 합니다.

씨레기덕장을 만들어났네요.




일단 메뉴부터 볼까요?

제일 기본인 추어탕이 8000원 합니다.

통추어탕은 좀 더 비싸고 냄비도 좀 더 비싸군요.

전 처음인지라 그냥 추어탕 시켰어요.




추어튀김!

통미꾸라지튀김입니다.

그냥 봐서는 오징어튀김인지 분간이 안가죠!




겨자를 적당히 섞은 간장에 찍어먹습니다.

튀겨서 바삭바삭 먹는 식감이 좋아요.

아이들도 먹을만 합니다.




반찬은 아주 간단합니다.

파김치, 젓갈, 김치

튀김과 파김치가 조합이 잘 맞더군요.

파김치 돌돌 말아서 먹어도 좋아요!




페친 조원휘님이 시킨 통추어탕이 나왔네요.

미꾸라지 추어탕을 잘 아는분들은 통을 먹는다고 합니다.

미꾸라지가 살이 통통하죠!




제가 시킨 추어탕!

미꾸라지를 통째로 갈아서 만든 추어탕인지라 미꾸라지 형태가 전혀 안보입니다.

보통 추어탕하면 이렇게들 먹곤 하죠.

기호에 맞게 산초가루를 살짝 넣으면 추어탕 특유의 맛을 즐길 수 있어요.




밥따로 국따로 먹는 것도 좋고,

밥에 말아서 먹는 것도 좋아요.

저는 밥따로 국따로 먹다가

밥이 절반가량 남았을 때 말아서 먹었습니다.



요즘 대전 지인분들이 추천하는 맛집을 종종 다니게 됩니다.

역시 현지인이 추천하는 곳이 맛있네요!




참고로 지도 올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