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가볼만한곳 : 기장 해동용궁사 추천합니다

부산 가볼만한곳 : 기장 해동용궁사 추천합니다



부산광역시가 주최한 '2015 부산사랑 파워블로거와의 만남' 팸투어에 참여를 하면서

첫 날 간 곳이 부산 동쪽 기장면에 위치한 해동용궁사입니다.




바닷가를 끼고 있어서

주위의 풍경도 참 아름다운 절이에요.




해동용궁사를 향해 출발~!




한가지 소원을 꼭 이루는 해동 용궁사

꼭 이뤄야 할 소원 한가지를 준비하고 가야겠네요!




들어가는 입구에 12지신상이 있습니다.

각자의 띠 석상 앞에서 인증샷들을 많이 찍네요!




해동 용궁사는 기존의 절과는 사뭇 다른 느낌입니다.

테마가 완전히 확실해요!

그래서 그런지 상당히 아기자기하게 볼거리들이 많습니다.




열심히 기도하는 모습을 

상당히 많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보통 절들이 산 속에 있는 것과 달리

해동 용궁사는 바다 옆에 있는 것도 독특하죠.




바다를 등지고 바라보는 금불상입니다.

푸른 하늘과 바다와 대비가 되는 색이기에

엄청나게 멀리 떨어져 있어도 또렷하게 보이더군요,




해동 용궁사의 돌탑입니다.

그야말로 돌탑이에요.


동글동글 투박한 모양이 자연스러워서 와닿네요.




행운의 동전 점입니다.

행운의 확률이 그리 높아보이지는 않습니다.




엄청난 황금돼지 한 쌍이 보이네요!

미소가 참 보기 좋군요.




기도의 테마 3개를 꼽으라면

가족의 건강, 돈, 그리고 성공일 것입니다.

가장이라면 승진, 학교를 다니는 자녀라면 공부를 잘 하는 것이 공통된 기도의 테마일 것입니다.


아마도 입시철이 다가오면 더 많은 분들이 찾아올 듯 합니다.




해동 용궁사라는 절의 이름답게

해룡이 여의주를 들고 있습니다.




해동 용궁사의 불상의 또 다른 특징 하나를 꼽으라면

배가 엄청나게 나왔다는 것이에요.

고뇌와는 정말 거리가 먼 불상입니다.

복을 타고 났다는 느낌 그대로네요.




해동 용궁사를 둘러보고 나가는 길에 만난 고양이입니다.

관광지에 있는 고양이라 그런지 포즈를 잘 잡아주네요!




또 다시 부산의 볼거리를 찾아 고고~!


<이 포스팅은 부산광역시가 주최한 

2015 부산사랑 파워블로거의 만남:주제(사람/기술/문화) 

참가를 통해 작성되엇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