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소셜댓글 시대! 아이디(ID), 닉네임이 곧 개인브랜드.

소셜로그인, 소셜댓글 시대! 아이디(ID), 닉네임이 곧 개인브랜드. 



소셜로그인!?

페이스북, 트위터, G메일 계정만 있으면 

굳이 따로 계정을 만들지 않아도 

왠만한 외국의 인터넷 서비스는 무사통과의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카카오톡 계정 하나만 있으면 

카카오톡게임들이 모두 다 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아이디(ID), 닉네임이 곧 개인브랜드. 


G메일 계정


G메일은 안드로이드계열 스마트폰을 산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가지게 됩니다.

전 세계에 있는 안드로이드계열 스마트폰 주인들은 모두 다 G메일을 쓴다는 이야기입니다.

G메일을 대표적으로 소셜로그인 하는 인터넷서비스는 유튜브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우 한메일(다음)이나 네이버메일을 많이 씁니다.

한메일이나 네이버메일은 메일 그 자체의 역할에 충실하긴 하지만.

소셜로그인의 성격으로는 그다지 훌륭하지는 않습니다.


만약 대표메일을 하나 만들어야한다면

G메일이 곧 진리입니다.

참고로 저의 G메일 주소는 falconsketch@gmail.com 입니다.



페이스북 계정


전 세계 10억 가까이 하는 SNS가 페이스북입니다.

당연히 페이스북 계정으로 소셜로그인을 하는 경우가 급증하는 추세입니다.


페이스북 계정은 곧 페이스북 프로필의 주소가 되기도 합니다.

참고로 저의 페이스북 아이디(ID)는 falconsketch 입니다.

그래서 제 페이스북 프로필 주소는 facebook.com/falconsketch 입니다.


아이디(ID)의 특성은 중복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이름으로 검색을 하면 동명이인이 많아서 검색이 잘 안되지만

아이디로 검색을 하면 한방에 오케이입니다.



트위터 계정


트위터처럼 아이디(ID)가 중요한 SNS는 드물 것입니다.

트위터는 아이디(ID)가 곧 이름처럼 쓰이기 때문입니다.


트위터는 멘션(언급)으로 소통을 많이 합니다.

참고로 저의 트위터 아이디는 falconsketch 인데 @를 붙이면 멘션(언급)이 됩니다.

@falconsketch 가 제 멘션이에요.



아이디(ID)를 통일하라!


저의 경우 G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네이버, 핀터레스트, 인스타그램 등

대부분의 인터넷 서비스 아이디는 falconsketch 입니다.

제 블로그이름과 닉네임 또한 팰콘스케치에요.

네이버나 다음에서 falconsketch를 검색한다면 나의 다양한 흔적들이 나올 것입니다.



소셜명함


이제 명함을 팔 때 아이디도 넣어주세요.

아이디(ID) 하나 넣어주면 그것이 곧 소셜명함입니다.

소셜명함이라면 QR코드를 넣어주는 것도 센스!

참고로 제 명함에 넣은 QR코드 올려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