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초보탈출] 콘텐츠 포트폴리오 4:4:2 구성하기

[블로그 초보탈출] 콘텐츠 포트폴리오 4:4:2 구성하기



블로그를 하는 목적이 마케팅이라면,

콘텐츠 포트폴리오 구성을 적절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콘텐츠 : 다른 사람들이 좋아하는 콘텐츠 : 마케팅을 하려는 콘텐츠의 비율은

4 : 4 : 2 가 적당해 보이는군요.


일단 블로그를 지속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나 자신이 즐거워야 합니다.

그래서 내가 좋아하는 콘텐츠가 40%


그런데 다른 사람들이 찾아오지 않는다면 의미가 없어요.

다른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콘텐츠가 40%


내가 진정으로 알리고자 하는 콘텐츠를 살짝 끼워넣습니다!

핵심 콘텐츠는 10%에서 20% 사이가 적당해 보이네요!


남들이 좋아할만한 콘텐츠에 내가 알리고자 하는 콘텐츠를 끼워넣는 방식을

샌드위치 전략, 혹은 김밥 전략이라고 합니다.



팰콘스케치 블로그의 콘텐츠 포트폴리오를 볼까요?

게임, 여행, 맛집, 초보탈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있습니다.

게임은 내가 워낙 좋아하는 콘텐츠이고,

여행, 맛집은 다른 사람들이 좋아하는 콘텐츠입니다.

솔직히 초보탈출이 내 블로그의 핵심이지만

살짝 살짝 끼워넣기로 연재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