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탈출 팰콘스케치 2015. 2. 28. 06:54
[SNS마켓팅초보탈출] 특별한 손님, 특별한 반찬, 특별한 메뉴부제 : 평범한 맛집의 특별한 서비스 평범한 식당에서 SNS를 통한 입소문을 내려면?특별한 것 하나를 만들어 줍니다. 평범한 맛집의 특별한 서비스 1. 한가할 때 오시면 특별하게 챙겨드릴께 ...... 손님대접을 제대로 받으려면 바쁜 시간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SNS친구가 무지하게 바쁠 때 왔다면, 한가할 때 오면 잘 챙겨줄 것을 약속합니다.특별한 대접을 받고 싶다면 한가한 시간에 올 것입니다. 2. SNS친구에게만 주는 특별한 반찬 특별히 챙겨 주면 평범한 것도 특별해집니다.평범한 계란후라이를 챙겨줘도 특별하게 주면 특별한 반찬이에요.그리고 한마디 던지세요 "친구를 위해 특별히 만든 반찬입니다." 3. 메뉴에는 없는 메뉴 입맛 까다로운 ..
초보탈출 팰콘스케치 2015. 2. 27. 08:47
[SNS마켓팅초보탈출] 스토리채널, 오프라인용 리플렛 만들기 대한민국 No.1 SNS는 카카오스토리입니다.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SNS이기에 쉽고, 간편합니다. 보통 SNS 친구는 온라인을 통해서 확장을 하기 마련인데,카카오스토리의 스토리채널은 오프라인 매장의 손님들을 상대로 홍보하는 것이 아주 효과적입니다. 스토리채널은 카카오스토리와 다르게 친구 개념이 아닌 소식받기 개념입니다.그래서 친구수 제한도 없어요. 오프라인에서 스토리채널을 활용한 초간단 마켓팅 1. 초간단 리플렛 만들기 울진 세상의모든아침 펜션에서 활용중인 리플렛을 샘플로 설명합니다. 세상의모든아침 스토리채널을 카카오스토리에서 화면캡처한다.빨간사선박스를 지우고 소식받기 "카카오스토리 소식받기, 세상의모든아침" 문구를 넣는다.A4지 용지로 컬러..
초보탈출 팰콘스케치 2015. 2. 26. 09:59
[SNS협업마켓팅초보탈출] 절친한 세친구(이웃)의 홍보대사 SNS는 친구(이웃)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고 합니다.그런데 관리가 되지 않는 친구라면 숫자는 그렇게 큰 의미가 없습니다.그냥 너무나 쉽게 친구가 되어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SNS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입니다.나도 네트워크가 형성이 되지만,나의 친구도 나와는 다른 네트워크가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나의 네트워크를 활용하면서 적극적으로 다른 네트워크를 활용하면 금상첨화겠죠. 절친한 친구의 SNS 홍보대사가 되어보세요!누군가의 홍보대사가 된다는 것은 쉽지는 않습니다만,3명 정도는 가능합니다. 서로 홍보대사가 되어주는 것이야말로간단한 SNS 협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SNS 홍보대사의 할 일은?간단합니다.좋아요, 댓글 그리고 공유입니다. S..
초보탈출 팰콘스케치 2015. 2. 25. 08:49
[SNS초보탈출] SNS ID는 개인브랜드 SNS ID는 전화번호나 주민등록번호처럼 고유한 성질이 있습니다.중복이 되지 않아요. 실명조차도 중복이 많기에 대표성이 떨어집니다.그런데 ID는 SNS상에서 딱 한개 존재하기에 대표성을 지니게 됩니다. SNS가 등장할 때마다,그 SNS를 하는 것과 무관하게 ID는 미리 선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의 경우는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트위터, 블로그, 이메일 등등 ...falconsketch(팰콘스케치)를 사용합니다. SNS ID를 하나로 통일해 보세요!시간이 지날수록, 나를 표현하는 개인브랜드가 될 것입니다. 아래 공감을 꾸우~욱 눌러주세요!
초보탈출 팰콘스케치 2015. 2. 24. 09:44
[SNS협업마켓팅초보탈출] 내 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친구를 소개합니다 SNS를 통한 마켓팅을 할 경우 실패를 많이 합니다.본인이 운영하는 SNS(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를 광고(홍보)수단으로 활용하기 때문입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광고를 합니다. SNS협업마켓팅을 하고자 모인 모임도 마찬가지에요.SNS를 통한 협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요.습관은 쉽게 고쳐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SNS 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는 까닭은습관을 바꾸기 위한 것도 있습니다. 8 : 2 법칙나의 이야기가 2번 정도면, 협업하는 SNS(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친구의 소식이 8번 정도가 좋습니다.또한 내가 먼저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일반적으로 내 친구가 해주길 바라고, 실제로 나는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
초보탈출 팰콘스케치 2015. 2. 23. 10:54
[스마트폰초보탈출] SNS(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사진 황금비율 스마트폰 사진의 가장 이상적인 비율은 얼마일까? 일단 스마트폰 화면의 비율은 대체로 16:9입니다. 길쭉한 바모양이죠.또한 스마트폰 어플들은 대체로 세로본능입니다.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블로그 등등세로로 보기 편하게 되어 있는 구죠에요.그래서 가로사진보다는 세로사진이 잘리는 것 없이 꽉차게 보입니다. 그런데 SNS는 적당히 코멘트를 다는 것이 센스겠죠!코멘트까지 고려를 한다면스마트폰 사진의 황금비율은 1:1 정사각형입니다. PC는 모조건 가로로 보지만스마트폰은 대체로 세로로 보게 됩니다. 가로, 세로 상관없이 제일 무난한 것 또한 1:1 정사각형입니다.1:1 정사각형 사진은 폭이 좁은 화면을 최대한 활용하면서3~4줄의 코멘트..
초보탈출 팰콘스케치 2015. 2. 22. 09:46
[SNS초보탈출] 스토리채널과 카카오스토리 차이점 스토리채널은 카카오스토리와 비슷하지만 상당히 다릅니다.차이점을 살펴볼까요? 카카오스토리 VS 스토리채널 차이점 1. 친구 VS 소식지 스토리채널은 카카오스토리처럼 친구(또는 이웃) 개념이 아니라 소식지 개념입니다. 소식받기(구독)를 신청하면 실시간으로 소식지가 배달이 됩니다.따라서 친구수의 제한도 없습니다. 2. 1개 VS 3개카카오스토리는 친구 개념인지라 1인 1계정을 원칙으로 합니다.스토리채널은 소식지 개념인지라 1인 3개까지 채널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개인 VS 조직 카카오스토리는 개인 혼자서 운영하는 방식이지만스토리채널은 4명까지 관리자를 둘 수 있습니다.따라서 실질적인 조직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본인은 마스터가 되고, 콘텐츠를 ..
게임톡 팰콘스케치 2015. 2. 21. 15:41
모바일약탈게임, 클래시오브클랜(COC)의 매력은? 작년 서울에 갔다가 지하철 광고를 보고 한 게임이클래시오브클랜(COC)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모바일게임은 외국게임에게 1등을 넘겨준 적이 없다고 합니다.애니팡, 모두의 마블, 몬스터길들이기 같은 카카오게임들이 줄곧 1등을 달렸어요.카카오톡이 대한민국 1등 모바일 업체가 된 이유라면 아마도 카카오게임의 성공일 것입니다.카카오게임들은 카카오톡에게 엄청난 부를 안겨준 황금콘텐츠죠! 그런데 작년 가을부터 지각변동이 일어났습니다.클래시오브클랜이 1등으로 자리를 잡은 후 계속 1위를 달리고 있어요.도대체 클래시오브클랜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전 세계 1억명 이상이 한다는 클래시오브클랜(COC)우리나라에서 성공을 할지 미지수였어요! 업그레이드시간이 어마어마합니다.중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