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마케팅 #1 : 실제 고객의 생생한 체험후기를 유도하라!


블로그마케팅 #1 : 실제 고객의 생생한 체험후기를 유도하라!


요즘 홍보마케팅으로 블로그를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마케팅업체의 경우 검색에만 초점을 맞추어 블로그를 활용하다보니 그 부작용도 많습니다.


제일 건전한 방법은 고객이 실제로 체험을 한 후에 체험리뷰를 올리는 것입니다.

업체 대표나 담당자가 고객에게 생생한 체험후기를 올리도록 유도를 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1. 체험 후기 이벤트


펜션, 맛집, 홈쇼핑 장르 구분없이 대표나 담당자는

체험 후기 이벤트를 공지합니다.


예를 들어 한달에 한번 우수 후기를 남긴 분에게

맛집이라면 가족식사권을 드리면 될 것입니다.

펜션이라면 1박2일 숙박권을 드리면 되겠죠.


제일 좋은 후기는 역시 직접 몸으로 체험한 것이 녹아있어야 합니다.

고객들도 이런 글에 더 신뢰를 할 것입니다.



2. 후기(리뷰) 고객 관리


잘 쓰던 못 쓰던 후기를 남겨주는 고객들을 특별히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후기를 남기는 고객들은 일단은 키맨(Key Man)입니다.


특별히 더 서비스를 챙겨주는 것이 센스입니다.

아깝다 생각말고 홍보비용이라 생각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3. 브랜드 육성


일반적으로 블로그마케팅은 키워드마케팅을 많이 합니다.

검색상단에 노출하는 비용이 엄청납니다.


고객들에게 무리하게 키워드 노출을 요구하지 마세요!

그냥 진정성 있는 후기를 쌓는 것이 좋아요.


고객들이 입소문을 낼 때 브랜드로 소개하지 키워드로 소개하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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