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기차여행 : KTX공주역 연계한 공주 부여 백제여행코스

코레일 기차여행 : KTX공주역 연계한 공주 부여 백제여행코스 



KTX공주역이 생기면서 백제여행 상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백제여행 공주부여코스 팸투어를 다녀왔어요.


당일치기로 공주 무령왕릉, 국립공주박물관, 공산성, 부여 백제문화단지, 부소산성, 백마강유람지, 정림사지를 둘러봤습니다.

간단하게 미리보기 스타일로 보여드릴께요!




일단 지도를 볼까요?

KTX공주역은 공주, 부여, 논산에서 각각 20분 거리에 있다고 합니다.

백제문화권을 당일치기로 보기 편리해서

일본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좋을 듯 합니다.


백제문화 3대 유적지 중 하나인 KTX익산역도

연계하기가 편리해서 백제여행의 중심이 될 듯 하네요.




송산리고분군, 공산성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가 되었습니다.

이제 외국인들도 많이 찾을 것 같아요.



송산리고분군


올망졸망 너무 이쁘죠!

신라의 왕릉이 웅장하다면,

백제의 왕릉은 자연친화적이고 소박합니다.

너무나 소박해서 왕릉처럼 보이지 않아요.

그래서인지 좀 더 포근하게 다가오네요!




송산리고분군 모형전시관


송산리고분군 모형전시관에 가면

송산리고분군, 무령왕릉이 만들어지는 모습을 미니어처로 볼 수 있어요.

무령왕릉의 경우, 벽돌을 구워, 한장한장 쌓아서 만든 왕릉입니다.



국립공주박물관


송산리고분군에서 5분 정도 걸어가면 국립공주박물관입니다.

같이 연계해서 보면 좋아요.


국립공주박물관의 메인 전시물이라 할 수 있는 석수입니다.

온 몸이 불덩어리인 돼지같은 모습으로 보이네요.

불사돈 같아요.



마곡사


천년고찰 마곡사입니다.

다른 유명한 절과 달리 은근한 운치가 있는 절입니다.

주위에 트레킹코스도 좋아서, 명상을 하면서 걸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바람처럼구름처럼 산채전문식당


마곡사 주위에는 산채정식을 하는 식당들이 많아요.

산채더덕정식으로 유명한 바람처럼구름처럼에서 먹은 알밤해물파전입니다.

알밤막걸리와 어울리는 안주네요!




알밤막걸리 한 잔씩 마셔볼까요?

공주알밤의 달달한 매력에 빠질거에요.



공주알밤막걸리 사곡양조장


공주알밤막걸리를 생산하는 사곡양조장에 들렸습니다.

알밤막걸리로 대박이 났다고 합니다.

양조장에서 직접 담은 막걸리를 먹으니 더 맛이 좋네요!





KTX를 타고 떠나는 백제로의 여행!

이제는 부여로 달려봅니다!



백제문화단지


부여 첫 방문지는 백제문화단지

철저한 고증을 거쳐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정말 백제의 궁궐에 온 느낌이 드는군요.



능사


엄청난 크기의 목탑이 보이죠!

우리나라엔 현재 삼국시대의 목탑은 남아 있는 것이 없다고 합니다.

다시 1:1 크기로 재현을 한 목탑이에요.

그 당시에 이런 목탑이 만들어졌다니 놀랍네요.




백제문화단지는 워낙 넓어서, 작정하고 다시 와야겠어요.



부소산길


유네스코에 등재된 부소산성길을 걸어볼까요?

워낙 나지막한 산이라 산보하듯 걸으면 됩니다.



부소산 소나무


부소산성에서 부소란 소나무를 의미한다고 하는군요.

정말 소나무가 많아요.



백마강


낙화암에서 유유히 흐르는 백마강을 바라봅니다.

낙화암 위에 있어서 낙화암을 찍기 참 애매모호합니다.



백마강유람선


고란사 아래로 유람선 선착장이 있어요.

황포돛배를 타고 백마강을 내려가볼까요?




백마강이 꽤 넓군요.

카약킹을 하는 분들이 보이네요!

다음에는 백마강 따라서 카약킹을 해야겠어요.



정림사지 오층석탑


절대중심을 자랑하는 정림사지 오층석탑입니다.

현재 정림사의 모습은 볼 수 없지만

오층석탑은 아직까지 건재하게 남아 있어요.


백제인들이 만든 석탑을 현대에 볼 수 있다니 놀라워요.



사비향 연잎밥전문점


저녁은 부여 궁남지 근처의 사비향에서

연입밥정식을 먹었어요.

연근으로 만든 반찬들도 맛이 참 좋았어요.



KTX공주역


정말 긴긴 하루를 보내고 집으로 가야 할 시간!

한꺼번에 공주 부여를 둘러봤네요!


다음에는 좀 더 느긋하게 하루는 공주, 하루는 부여, 하루는 익산을 둘러봐야겠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