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터레스트 Pinterest 활용하여 콜라보레이션 스크랩 매거진 만들기

핀터레스트 Pinterest 활용하여 콜라보레이션 스크랩 매거진 만들기



Pinterest란?

Pin + Interest 합성어로서 

흥미(Interest)로운 사진들을 오려서 간단하게 핀(Pin)을 꽂는 인터넷 전용 보드입니다.


제가 핀터레스트를 활용하여

팰콘스케치에 연재하는 블로그만 따로 모아서 스크랩 매거진을 만들었어요.

여러분도 따라해 보세요.



1. 핀보드 만들기



일단 핀을 꽂을 보드를 만들어야겠죠!

이름은 'Blog' 영문으로 지었어요.

URL 주소가 되기에 영문이 편하겠더군요.


핀터레스트는 협업(콜라보레이션)이 가능해서 같이 핀을 꽂을 사람을 초대할 수 있습니다.



2. 핀 꽂기 Pin it



저는 주로 구글크롬을 씁니다.

구글크롬에 'Pinterest' 확장프로그램을 깔았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핀(Pin)을 꽂아보겠습니다.

일단 원하는 사진이 있는 블로그 페이지로 갑니다.



그리고 'Pin on Pinterest' 버튼을 누르세요


핀(Pin)을 꽂을 사진들이 나옵니다.

대표사진을 찾아 핀을 꽂습니다. Pin it!



3. 핀(Pin)에 대한 제목 붙이기



별 이변이 없다면 블로그 제목이 기본(디폴트)로 핀(Pin) 제목이 됩니다.

수정하고 싶다면 수정하는 것이 센스!



4. 핀보드 완성



지금까지 연재한 블로그에 대한 글들을 20개 한 곳에 핀(Pin)을 꽂았습니다.

아주 간단하죠!



5. 핀보드 열람



제가 만든 블로그 강의북에 들어가볼까요?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요.

연재가 지속될 때마다 추가로 핀을 꽂기만 하면 됩니다.




제가 만든 블로그 강의 핀보드의 주소는

http://pinterest.com/falconsketch/blog/


위의 사진을 클릭해도 제 핀보드로 연결이 됩니다.

놀러오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