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검색등록 초보탈출

키워드 검색등록 초보탈출



요즘 키워드 검색등록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아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봅니다.


요즘 네이버나 다음 검색 광고는 클릭초이스 방식으로 클릭을 해서 방문을 하면

클릭당 요금이 발생하는 종량제입니다.

인기 키워드일수록 클릭당 요금이 올라가게 됩니다.


인기가 없는 키워드는 10원짜리도 있겠지만

황금키워드라면 클릭단가가 10,000원이 넘어가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하루 평균 10번이면 한달에 300만원이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전략이 절대 필요하겠죠.


약간의 TIP을 올려봅니다.


1. 상호는 인기키워드와 같으면 피곤합니다.


예를 들어 '아일랜드' 이런 카페가 있다고 할 때

영화제목, 드라마제목 등 다양한 것과 겹치게 됩니다.

외우기 쉬울지 몰라도 검색으로 노출이 안됩니다.



2. 가게 상호로 검색등록


예를 들어 농장을 운영하는 분들은 상호가 없는 경우가 많아요.

일단 농장명을 만들고 전화번호와 주소라도 검색등록을 하세요.

상호를 만들때 너무나 흔한 상호는 피하셔야 합니다.

검색페이지 첫 장에 노출이 안됩니다.



3. 명함제작은 필수!


상호로 검색 등록이 되었다면 명함제작은 필수입니다.

온라인으로 검색이 들어오기 바라지 마시고,

오프라인 인맥부터 검색유입을 유도하세요.



4. 블로그, 카페, 모바일페이지 중 하나는 제작!


일단! 블로그는 공짜로 만들 수 있어서 추천합니다.

만약 컴맹이라면 주위에 컴퓨터를 좀 다루는 친구에게 부탁하세요!

주위에 능력자가 없다면 간단한 모바일페이지를 만드는 것도 센스입니다.

요즘 홈페이지는 그다지 효용성이 없기에 비추천합니다.



5. 클릭초이스에 대한 대안을 만들어라!


클릭초이스를 어쩔 수 없이 해야한다면 대안을 만들기 시작해야 합니다.

키워드광고는 하는 그 순간만 효과가 있기에 의존도가 상당합니다.

재방문이 가능한 업종이라면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는 것에 투자를 하세요.

입소문을 유도하는 고객들은 별도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