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평양냉면 맛집 만포면옥 옛날불고기 맛있네요.

요즘 너무너무 덥죠.
더울 때는 시원한 평양냉면이 갑입니다.

뭉파300원정대는 평양냉면으로 유명한 만포면옥 다녀왔어요.


만포면옥은 대를 이어서 내려오는 식당입니다. 이번에 방문한 은평구 만포면옥은 세째 장남이 직접 하는 집이에요.


2016년에는 문재인 대통령이 되기 전에 방문한 집이기도 합니다. 남북정상회담이 있던 날에는 밀려드는 냉면 손님들로 당황했었다고 하네요.


만포면옥은 1층은 테이블 스타일, 2층은 단체회식하기 좋은 좌식 스타일입니다. 2층에 별도의 룸이 있어 그 자리에서 먹었어요.


메뉴판 올립니다. 참고하세요.


기본 반찬이에요.


특히, 백김치는 인생김치네요.
너무 맛이 좋아요.


회식 추천요리 옛날불고기입니다.
가성비도 좋고 냉면과도 꿀조합입니다.


만포면옥의 대표 사이드메뉴라면 만두에요. 엄청 커다란 것이 특징입니다.
눈꽃만두입니다. 노릇노릇 바삭바삭 식감이 끝내줍니다.


평양만두에요. 직접 손으로 빚은 만두인지라 정성이 느껴지네요.
속에 두부가 많이 들어가서 소화도 잘되고 부드러워요.


녹두지짐(빈대떡)입니다.
녹두지짐 먹으러 오는 단골도 꽤 있다고 합니다.


두툼하게 지져서 한 조각만 먹어도 든든합니다. 녹두가 들어가서 식어도 식감이 살아있어요. 간장에 살짝 찍어먹으면 끝내주네요.


짤쪼롬하게 옛날불고기가 익어갑니다.
보기만해도 식감이 자극되네요.


자극적이지 않아서 어른 아이 모두 좋아합니다. 가족회식용으로 짱이네요.


평양냉면 등장입니다.
냉면은 후식으로 시키지 마시고 함께 시키는 것이 센스입니다.


평양냉면의 특징이라면
육수가 맑고 은근하게 깊은 맛이 특징입니다. 전혀 자극적이지 않아서 세번은 먹어야 그 깊은 맛에 빠진다고 합니다.
면발은 메밀이 들어가서 찰기가 없고 연해요. 


평양냉면은 워낙 담백해서 고기와 함께 먹으면 환상궁합입니다. 옛날불고기와 같이 먹어보세요.


옛날불고기 인기가 짱이네요.
추가로 또 시켰어요.
옛날불고기는 첨 시킬 때보다 두번째 먹을 때가 더 맛이 좋아요.


옛날불고기 양념에 냉면사리를 추가해서 먹어보세요. 완전 별미입니다.


옛날불고기와 평양냉면은 여럿이 먹으면 더 맛이 좋으네요. 뭉파300원정대원들과 함께 먹으니 더 좋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