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마케팅초보탈출] 농촌, 농업경영인! 블로그를 통한 농산물 홍보 요령

[블로그마케팅초보탈출] 농촌, 농업경영인! 블로그를 통한 농산물 홍보 요령



농산물은 철저하게 스토리(과정)이 중요한 상품입니다.

스토리가 얹어지게 되면 농산물은 콘텐츠 상품이 됩니다.

농업인 블로거가 파는 사과는 농산물이 아니라 콘텐츠인 것입니다.



농촌, 농업경영인! 블로그를 통한 농산물 홍보 요령


1. 그저 단순하게 농산물을 홍보하지 마라


단순하게 농산물을 홍보하는 것은 기존의 농산물쇼핑몰과 경쟁 자체가 되지 않습니다.

가격 경쟁력에서도 밀리 수밖에 없습니다.

농촌 블로거라면 스토리(콘텐츠)를 생산해서 포장할 줄 알아야 합니다.



2. 이야기꾼이 되라!


우리가 먹는 농산물은 다양한 이야기가 녹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포도농사를 짓는다면

포도의 성장 자체가 드라마입니다.

포도를 이용한 요리 또한 무궁무진합니다.

포도밭 풍경 자체도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틈나는대로 기록을 해야 합니다. 기록이 곧 콘텐츠입니다.



3. 스마트폰으로 하루 한 컷!


농사라는 것은 야생, 리얼입니다.

실시간으로 일어나는 변화를 스마트폰으로 순간포착하세요.

그리고 바로 인터넷에 올리는 것이 센스!

모바일을 활용한 포스팅은 투박함이 제 맛입니다.

제일 농촌스러운 표현이기도 합니다.



4. 도시 블로거를 활용하라!


농산물에 대한 체험은 농업인보다 도시인의 표현을 빌리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생산자보다는 소비자의 관점에서 이야기할 때 훨씬 더 마케팅 효과가 좋은 법이죠.

농업인 블로거라면 꾸준히 도시 블로거를 이웃으로 만드세요.

그들이 곧 영업사원이 되어줄 것입니다.



5. 블로그는 공개된 영농일기


블로그는 공개된 영농일기라고 생각하는 것이 편해요.

농산물의 성장과정을 담기에 훗 날 큰 자료가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