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칼럼 #2 : 카카오톡 친구 프로필 정보 TIP


카카오 칼럼 #2 : 카카오톡 친구 프로필 정보 TIP


카카오톡을 하면 친구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샘플로 제 카카오톡 친구인 로즈랑스 최주순 대표의 프로필을 사용하겠습니다.



프로필 사진

기존의 전호번호부는 이름과 전화번호만 있기 마련인데

카카오톡의 경우 프로필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동명이인이 많을 경우 사진을 보면 확실히 더 각인이 될 것입니다.



전화번호

내가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알고 입력을 하는 경우에는 전화번호가 뜹니다.

반대로 상대방이 내 전화번호를 입력한 경우에는 나에겐 상대방 전화번호가 뜨지 않아요.

카카오톡 ID를 검색해서 친구가 되는 경우에도 전화번호가 뜨지 않습니다.


실수로 내가 전화번호부를 모두 잊어버릴 경우

내 친구들이 내 번호를 저장한 상태라면 카카오톡 친구는 유지가 되기에 연락이 가능합니다.



이름

내가 저장한 전화번호라면 내가 입력한 이름이 뜹니다.

상대방이 내 전화번호를 입력한 경우에는 상대방이 입력한 이름이 뜨게 됩니다.

연필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름을 수정할 수 있어요.



상태메시지

일종의 알림창입니다.

부재중 표시를 할수도 있고, 광고메시지를 남길 수도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스토리

배경사진과 작은 사진들이 있다는 것은 카카오스토리를 하는 친구입니다.

카카오스토리는 카카오 스타일 SNS입니다.

소상공인이나 농업인이라면 카카오스토리를 운영할 것을 추천합니다.

자연스럽게 홍보를 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카카오톡을 하다 보면 친구가 많아지기에 정리가 잘 안될 것입니다.

자주 전화를 하는 친구라면 즐겨찾기에 등록을 하세요.



카카오톡은 단순히 문자만 주고 받는 것이 아니라

나의 다양한 정보가 노출이 됩니다.

프로필 사진도 넣고, 카카오스토리도 한다면 신뢰성이 올라갑니다.

더불어서 나의 개인정보가 노출이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조용히 살고 싶다면 카카오톡을 지우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프로필을 적절하게 노출하는 것이 센스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